<지금 써보러 갑니다 http://icunow.co.kr/ >에서 흥미로운 아티클 3개를 찾아 읽고
요약과 알게 된 점 및 느낀점 포스팅
아티클 3개
http://icunow.co.kr/social-login/
소셜 로그인, 기획으로 조금 더 쉽게 풀어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? - 지금 써보러 갑니다
소셜 로그인의 불편함을 기획으로 풀어낼 수 있는 4가지 방법과 사례를 정리해봤어요.
13.124.254.53
http://icunow.co.kr/tinybrief/
프로젝트 브리프가 필요한 이유와 샘플 - 지금 써보러 갑니다
프로젝트 제목, 배경, 목적 등 10가지 주요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할 수 있는 프로젝트 브리프 샘플
13.124.254.53
http://icunow.co.kr/mobileapps105/
[기획자의 서비스 뜯어보기 105] #리디-검색 #텐바이텐-검색 #야놀자-상세 #팔도감-리뷰 - 지금 써
1.리디가 검색 과정을 명확하게 구분한 이유 2.텐바이텐이 긍정적 검색 경험을 위해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 3.팔도감이 리뷰 작성 시 구매 횟수를 보여주는 이유 4.야놀자가 숙소 상세화면을 개선
icunow.co.kr
아티클 제목 및 요약
1. 소셜 로그인, 기획으로 조금 더 쉽게 풀어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?
- 로그인을 간편하게 만드려고 했지만 또 다른 불편함(어떤 로그인 수단을 활용했는지 기억 못함)이 나타나 기획으로 풀기
2. 프로젝트 브리프가 필요한 이유와 샘플
- 새로운 프로젝트, 피쳐가 나타났을 때 명확하고 간결하고 빠르게 동기화 및 이해를 하기 위해 브리프가 필요
3. [기획자의 서비스 뜯어보기 105] #리디-검색 #텐바이텐-검색 #야놀자-상세 #팔도감-리뷰
- 리디 : 검색, 검색결과라는 고객의 현재 행동을 UI 상에서 확실히 구분
- 텐바이텐 : 검색 내의 검색을 통해 더욱 명확하게 고객이 원하는 검색 결과를 추림
- 야놀자 : 숙소 검색이라는 행위에 숙소를 정한 사람, 못 정한 사람 나뉘는데 못 정한 사람들을 위해 숙소의 정보를 상위로
- 팔도감 : 온라인 직거래의 특성상 상품의 소개보다는 후기를 통해 상품의 신뢰도를 결정하는데 후기에 재구매횟수를 통해 더욱 신뢰할 수 있도록 함
나의 생각
PM의 역할은 내부, 외부 고객들의 니즈를 잘 듣고 적절하고 시원한 타협점을 찾는 역할이라는 생각이 든다.
외부 고객에게는 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를 찾기 위해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, 원하는 것이 이루어졌을 때 더 해야하거나 덜 해야하는 부분 등의 목소리를 찾아 듣고 개선점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고
/
내부 고객(같은 회사의 타부서) 고객에게는 내가 우리가 해야할 일을 명확하게 제시하고, 같은 배에 타고 같은 목표를 향해 가게끔 많이 듣고 동기화를 거쳐야 한다고 생각한다.
'PM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제로베이스 PM스쿨 20기 1주차 후기 (0) | 2023.10.09 |
---|---|
제로베이스 PM 스쿨 얼리버드 퀘스트 후기 (1) | 2023.09.30 |
퀘스트 9 (1) | 2023.09.30 |
퀘스트 6 (0) | 2023.09.30 |
퀘스트 5 (0) | 2023.09.30 |